본문 바로가기

2015/014

R-Cookbook 소개 이 책은 R프로그래밍을 공부하는 사람에게 꼭 추천해주고 싶은 명작이다. 저자는 Paul Teetor이며, 이 Cookbook의 다른 시리즈로서, R Graphics Cookbook도 따로 존재한다. 아마 그래픽스 부분에서 더 체계적인 설명이 되어있을듯. 일단 책이 두꺼운 편이다. 설명히 자세하고 다루는 내용이 많아서 그렇다. 이 책은 저술된 방식이 아주 독특하며,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이다!!문제 -> 해결책 -> 논의 -> 더 알아보기 의 순으로 되어있다. 즉, 각 항목별로 '두괄식'의 전개를 보인다.따라서, R코딩시 내가 직면한 문제를 가장 빠르게 찾을 수 있고, 해결도 가능하다!예를들어, 어떤 (n*n) 행렬이 있는데, n개의 모든 행에 대해 특정 함수를 적용시키고 싶을때,,, 그저 이 책의 목차(.. 2015. 1. 6.
Java 개발을 위한 에디터 : Eclipse를 다운받아보자 Java를 공부해본 사람들이라면, 한 번 쯤은 Eclipse 에디터에 대해 들어봤을 것이다.많은 자바교재가 이 에디터를 이용해 집필되어쓰며, 우리 나라에서 두번쨰로 유명한(?) 자바 입문책인 '열혈강의' 시리즈에서 Java Editor로서 추천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하다. Eclipse 에디터는 Java외에도, PHP나 C / C++ 과 같은 다른 프로그래밍언어 버전도 있다. 가장 먼저 사이트 : Eclipse Luna : (https://www.eclipse.org/)에 접속하여, 'Download'버튼을 눌러주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뜬다. 여기서 JD(Java developer)를 위한 Eclipse를 다운받으면 된다. !용량이 꽤 크다. 150메가 이상!내장되어있는 가이드나 도움말이 꽤 유용한데, 이거.. 2015. 1. 5.
쓸만한 R함수 및 코드들 .txt 쓸만한 R함수 및 코드들 sample(2:8)##2부터 8까지의 7개의 숫자 (2, 3, 4, 5, 6, 7, 8)를 순서를 섞어주는것.##순서 섞기에 불과함;;;sample(1:10) : 1~10중에 랜덤으로 수를 10개 뽑아서 벡터로 반환sample(5:10) : 5~10중에 랜덤으로 수를 5개 뽑아서 벡터로 반환sample(x=1:100, size=10) : 주어진 자료벡터(x)에서 크기10인 표본을 비복원추출한다. (1:?와 size=?의 ?가 같으면 복원추출) fivenum() : 다섯수치요약 hist(x, freq=F, nclass=10, main="Uniform", ylim=c(0, 1.2))hist(y, nclass=20, probability=T, xlim=c(~~), ylim=c(~~).. 2015. 1. 5.
[일기] 오예 +_ + 1. 1년 계획 드디어 완성! 이 계획을 짜는데 2주나 걸렸다그렇다고 중간중간에 논 것도 아니다. 가끔 늦잠잔거랑, 영화 두 편 본 것, TV시청 total 3시간정도? 가 전부 ㅠㅠ 머리가 많이 아팠고, 선택의 기로에 섰던 적이 한 두번이 아니었던듯.정보는 넘쳐나는데 그 중에서 믿을만한 정보를 선별해내는 과정에서 시간이 오래걸렸다. 2. 지난 토요일 무한도전 토토가를 아빠랑 봤는데 우리 아빠 노래 흥얼흥얼 ~나도 덩달아 신나ㅋㅋ마지막에 김건모가 잘못된 만남 안부르고 퇴장하는 줄 알고 조마조마했다 3. 갑자기 동물 키우고 싶네어릴적 집에서 병아리 키울때가 제일 행복했다 2015. 1.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