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사이트

[추천사이트] 무료통계패키지 R을 배울 수 있는 곳 - Code School (초보, 입문수준)

by FLIEG 2014. 7. 21.
반응형

우연히 알게된 사이트 입니다 ㅎㅎ

계리금융커뮤니티 주인장님께서 추천해주셔서 한 번 들어가봤는데요!

 

정말 말 그대로 'school'이었습니다 ㅋㅋ

배우는 사람을 위해 인터페이스가 최적화가 잘 되어있고,

바로바로 타이핑을 쳐서 연습해볼 수가 있습니다. 굳이 R을 깔지 않아도요 ㅎㅎㅎ

 

다만 아쉬운 점은, R에 대해 아주 수박겉핥기 수준으로만 가르쳐준다는거... ㅎㅎ

 

 

 

모습은 대략 이렇습니다.

 

 

(처음에 보고 포켓볼인줄...저 1~7번의 동그라미는 뱃지 입니다 ㅋㅋ 각 챕터들을 클리어하면 하나씩 수여해줍니다..)

 

 

이게 사이트의 첫 화면이구요 ㅋㅋ

Table of Contents쪽을 보시면, 우리가 배울 수 있는 내용들의 대분류가 쭉 나와있습니다.

1번의 syntax는 정말 기본적인 연산자나 명령어, 함수 등을 아주아주 간략히 맛볼 수 있고,

2번부터 5번까지는 약간 이론적인 부분이 등장하기 시작하고, 6번부터 7번까지가 정말 재밌습니다.

 

 

 

 

재밌는 점은..

이전 챕터를 완료해야만이, 다음 챕터로 넘어갈 수가 있습니다!!

 

즉, Course를 앞에서부터 하나하나 클리어 해나가야만이 뒷 부분을 공부하실 수 있습니다. ㅋㅋ

R에 대해 지식이 조금 있으신분들은 앞부분이 매우 지루할 수도 있어요 ㅠㅠ

 

 

 

인내심을 가지고...... ;;;;

챕터 1을 모두 클리어하였습니다.

 

(여기서 continue버튼을 반드시 눌러주셔야 됩니다)

 

 

 

 

 

 

 

이 사이트의 장점은?

배운걸 직접 그 자리에서 코딩을 해보고, 실제 결과도 살펴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런 화면이 떴을 때, 배운 대로 코드를 쳐주고 엔터를 치면 결과를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음... 이 예제는 ranks라는 벡터의 elements에다가, 각각 'first', 'second', 'third'라는 이름을 지정해주는 함수에 대해 다루고 있군요!

 

 

 

 

 

(강의가 의도한 바 대로, 코드를 알맞게 작성한 결과)

 

 

 

 

 

(틀렸을 시 ㅠㅠ  => 에러메세지가 뜹니다)

 

 

 

 

 

다음으로 바로 이어서, 관련 내용이 나옵니다.

 

 

 

 

 

 

 

이렇게 쭉쭉 나가시면 됩니다 ㅎㅎ

 

주의하실 점 : 사이트 들어가서, 바로 공부를 시작하셔도,, 코딩작업내역이 저장 되기는 합니다만,.. 혹시 모를 오류 때문에 저장이 안될 수도 있지 않겠어요?

 

왠만하면 회원 가입 후, 로그인 한 상태로 예제를 풀어나가시길 권장합니다!ㅋㅋ

 

 

 

사이트 링크 걸어두도록 할게요~

 

링크 : Code School - Try 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