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물상자/게임

[게임] 환세취호전(1999), XP에서 플레이하다!

by FLIEG 2011. 4. 5.
반응형

추억의 게임!! 불후의 명작!

환세취호전!




 

 


80년대 중반~90년대 초반 생의 남성분들이라면 한 번 쯤은 플레이해보셨을겁니다 ㅎㅎ


제 동생이 오랜만에 휴가를 나와서 "환세취호전"을 꼭 해보고싶다길래, 인터넷을 뒤져서 환세취호전을 다운을 받았습니다!


그러나...ㅠ


윽! XP에선 실행이 안된다는 거에요 ㅠㅠ 실행이 되더라도 특정화면만 선택하면 바로 팅겨버리는 현상이 발생했지요.

 





그래도 포기할순 없다!!!


인터넷을 2시간 이상 뒤져서 결국은 찾아냈습니다. 요게 바로 XP에서도 안전하게 돌아가는 특별히 제작된 환세취호전이라구요~



플레이 모습입니당 ㅎ

 


첫 화면이죠 ^^
이 때 흘러나오는 BGM은 환세취호전 엔딩을 보고 1년이 지나도 2년이 지나도 머릿속에서 잊혀지질 않았답니다 ㅋㅋ









 

환세취호전의 묘미는 아무래도 '개그'코드입니다.
지루할 수 있는 무술에 관한 주제를 다뤘지만, 적절한 유머를 통해서 그 긴장감을 많이 해소시켰구요.
위처럼 게임 중간중간에 재밌는 농담들이 많이 나온답니다 ㅎㅎㅎ









지옥의 수련던전에 갔을 때 모습. 이 때는 아타호와 린샹, 스마슈가 한 팀이 되서 싸우죠!










 

 


환세취호전에 관한 연관검색어.... ^^
얼마나 재밌었으면 저런 검색어가 있을까요....

아무튼 오랜만에 재밌게 플레이 했었죠^^

xp에서 실행되는 환세취호전 파일 저한테 있으니까 혹~시나 필요하신분은 댓글 남겨주세요^^
아. 요즘은 비스타나 7을 쓸려나...






마지막으로..

눈치우는 아타호 ㅋㅋ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