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물상자/유용한 팁

[팁] 군대간 아들, 남자친구를 위해 시디플레이어를 선물하세요!

by FLIEG 2011. 5.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군대에서 지금도 나라를 지키고 있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을 해볼게요.


군대는 사실, 병사의 전자기기 반입(라디오, mp3, 전자사전, pmp, 핸드폰 등등)은 철저히 금지되어있습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말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녹음이나 사진촬영이 불가능한 기기는 군 부대 지휘관의 허가 아래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러한 기기의 가장 대표적인 것이 CD 플레이어가 되겠습니다.ㅎㅎ

대부분의 전자기기(전자사전, MP3, PMP 등)는 녹음기능이 들어있어서 반입조차 불가능한데요, 시디플레이어는 녹음이 되지 않는것이 대부분이어서 정말 좋지요^^


제가 이번에 군에 있는 동생을 위해 구입한게 바로 COBY의 MP-CD521 이랍니다.!
실제로 써보니 괜찮더군요. 정말 추천감입니다 ㅎㅎ






사실 제 쌍둥이 동생이 군대에서만 쓸거라 비싼건 많이 부담이 되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좋은 음질보다는, 내구성과 싼 가격을 중점으로 옥션을 한동안 탐색했었습니다.
그러던 중 딱 눈에 들어오던게 바로 이 MP-CD521 이었습니다 ^^
(MP-CD525도 맘에 들었지만.... 그래도 이게 더 싸고 알맞는거 같아서...ㅎㅎ)

알고보니 군대에서도 꽤나 유명하고 인기있는 시디플레이어였습니다.

링크 : COBY의 MP-CD521 (옥션에서 제가 샀던 곳)







그럼, 이 시디플레이어의 장점을 간략하게 소개해드릴게요^^




MP-CD521의 장점

1. 녹음기능이 없어서 군부대에도 반입이 가능하다.
두말할것도 없지요^^




2. 자체충전 기능이 있기 때문에, 건전지를 매번 사서 쓸 필요가 없다.
사실 이게 가장 핵심입니다. 군인들은 월급이 10만원 이내입니다 ㅠㅠ 이것을 하루 일과시간으로 나눠보면 시급 500원꼴이 되는데요 ㅠㅠ 이런 군인들에게 AA건전지를 매번 사서 쓰는것은 너무나도 괴롭습니다 ㅎㅎ
이 CD플레이어에 충전지를 넣고, 아답터를 연결해놓으면 자체 충전이 가능하답니다!
단, 충전지와 아답터는 별도로 더 구매하셔야해요^^ 그래도 워낙 기계값이 싼지라 괜찮습니다.



3. 별도의 전원어답터를 이용하여 건전지 없이도 들을 수 있다.



4. MP3 시디가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음악시디 보다 훨씬 더 많은 노래를 담을 수가 있다.
일반적으로 저가의 CD플레이어는 MP3 시디가 아닌, 일반 음악시디만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시디 한장 당, 약 70분정도 분량의 노래만 담을 수 있습니다. 치명적인 단점이지요 ㅜㅜ
이 시디플레이어는 분명한 저가 임에도 불구하고, MP3 시디 재생을 지원합니다. 때문에, 750MB의 시디에 넉넉하게 mp3파일들을 담아만 놔도 모두 재생이 가능해요!  mp3 파일 하나를 5MB라고 봐도, 750/5 = 150 이니까, 무려 150곡을 담을 수가 있네요^^




5. 중저음 강화 효과가 있다.
사실, 우리 민간인들은 일상생활에는 좋은 스피커가 많아서 중저음 강화효과이득을 몰래몰래 받고 있지요 ^^
하지만 군대는 좀 달라요. 좋은 스피커도 별로 없을 뿐더러, 생활관에 하나 있을까말까한 TV에서 오디오 뺨치는 음질을 기대하기는 힘듭니다. 그래서인지 군대에는 중저음 강화된 음질이 인기입니다. 랩이나 힙합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특히나 중저음 강화효과를 좋아한답니다^^)




6. 시디플레이어 치고 사이즈가 크지 않고, 디자인이 굉장히 세련.
보시면 아시겠지만, 디자인만큼은 절대로 꿀리지 않아요!!



그리고, 튐방지, 반복/랜덤, 홀드기능 등등 기타 옵션들은 모두 기본으로 들어가있구요^^
이러한 점들을 총체적으로 고려해봤을 때, 싼 가격맛에 사게 되었네요 ㅎㅎ







그래도 주의해야할 점

1. CD 플레이어(cdp)는 분명히 반입이 가능하지만, 군부대에 따라 다른게 현실입니다.

일단은 군에 있는 남자친구나 아들에게 전화통화를 통하여 군부대가 CD플레이어 반입이 가능한지를 먼저 물어보는게 좋을 것입니다.



2. 그리고 반입이 가능하다 하더라도, 어학용으로만 반입을 허용하는 부대도 간혹 있습니다.

이런 부대에는 시디플레이어를 보내준다한들, 어학공부할 생각이 없는 분들에게는 있어봤자겠죠^^? 시디플레이어 반입이 가능하다하더라도 무턱대고 가요CD를 같이 보내주면 안된답니다. 이 점 유의하셔서 사전에 잘 알아보셔야 할거에요!
뭐, 어학공부를 하라면서 선물로 보내주셔도 괜찮긴 합니다만, 군에서 공부를 하고자하는 병사에만 해당하는 이야기겠죠?^^




3. 깜짝 선물은 피해주세요! 깜짝 선물은 군에 있는 병사에게는 곤혹스런 상황이 될 수도 있습니다.

미리 전화를 해서 cd 플레이어를 보내줄테니 먼저 간부에게 보고를 하라고 이야기 해주셔야합니다. 꼭! 꼭이요!
아무리 시디플레이어가 허가된 부대라 할지라도, 사전에 간부에게 보고를 하지 않고 바로 반입을 하면 난감한 사태가 발생합니다.ㅠㅠ




이상 마치겠구요. 군대 ..정말 많은 추억을 담을 수 있는 곳입니다. 하지만, 어떤때는 갑자기 옛날생각이 나면서, 외로워져요ㅠㅠ. 특히나 음악이 엄청 듣고싶어진답니다. 옛날, 군 밖에 있을 때 들었던 노래들 다시 듣고 있으면 마음이 정말 편안해지더라구요^^ 여러분들도, 하나 선물해주는건 어떠세요?^^




링크 : COBY의 MP-CD521




<관련글>

[플릭의 보물상자/유용한 팁] - 희귀한 영어폰트를 다운로드 해보자! www.dafont.com
[추천사이트] - 외국인 친구들과 채팅해보자! 영어회화도 연습해봐요~ (Omegle 이용법)
[추천사이트] - 비 내리는 소리를 듣자! (메마른 감정을 촉촉하게!)
[플릭의 보물상자/유용한 팁] - 블로그 필수 프로그램, 포토샵을 인터넷으로! (웹 포토샵)
[플릭의 보물상자/유용한 팁] - 한글과 컴퓨터사전 창이 갑자기 안 보일때 해결방법!
[플릭의 보물상자/유용한 팁] - 컴퓨터작업 관련, 유용한 단축키 모음!
[플릭의 보물상자/유용한 팁] - 간혹 없어지는 (혹은 필요로 하는) DLL, INF, OCX 파일 손쉽게 다운로드하기!
[플릭의 보물상자/유용한 팁] - 인터넷, 게임 도중 갑자기 한글입력이 되지 않을때! (한글 입력이 안되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