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75

[팁] 2014기준 고려대 수강신청 떨지않고 편하게 하기 (간단 매크로 이용) 0. 들어가기 전에 (2014 가을학기 수강신청을 앞둔 지금..)(매크로 프로그램이나, 수강신청을 좀 특별하게 잘 해보고 싶은 의지가 없는 사람에게는 별로 추천하지 않는 방법입니다.하지만 제.대.로. 습득만하다면 100% 원하는 과목을 신청 할 수 있으리라 장담합니다.이 방법으로 하셨는데, 실패하더라도 책임 절대 안져요 ㅠㅠ) 이번학기는 netFunnel시스템 도입 세번째 학기이다. 2013년 가을학기.. 그러니까 지금부터 딱 1년전에 netFunnel(이하 넷퍼넬) 시스템이 도입되자 많은 학우들이 큰 혼란에 빠졌던 적이 있다. 나도 그 당시 3학년 2학기 수강신청에 해당했었고, 수강신청이 반드시 잘 되어야만 했다.바뀐 시스템 때문인지 평소보다 긴장을 많이 했었지만, 결과는 매우 좋았다. 앞으로 많은 후.. 2014. 7. 28.
[추천사이트] 무료통계패키지 R을 배울 수 있는 곳 - Code School (초보, 입문수준) 우연히 알게된 사이트 입니다 ㅎㅎ 계리금융커뮤니티 주인장님께서 추천해주셔서 한 번 들어가봤는데요! 정말 말 그대로 'school'이었습니다 ㅋㅋ 배우는 사람을 위해 인터페이스가 최적화가 잘 되어있고, 바로바로 타이핑을 쳐서 연습해볼 수가 있습니다. 굳이 R을 깔지 않아도요 ㅎㅎㅎ 다만 아쉬운 점은, R에 대해 아주 수박겉핥기 수준으로만 가르쳐준다는거... ㅎㅎ 모습은 대략 이렇습니다. (처음에 보고 포켓볼인줄...저 1~7번의 동그라미는 뱃지 입니다 ㅋㅋ 각 챕터들을 클리어하면 하나씩 수여해줍니다..) 이게 사이트의 첫 화면이구요 ㅋㅋ Table of Contents쪽을 보시면, 우리가 배울 수 있는 내용들의 대분류가 쭉 나와있습니다. 1번의 syntax는 정말 기본적인 연산자나 명령어, 함수 등을 아주.. 2014. 7. 21.
[잡념] 블로그 플러그인&몇몇 코드들 정리해야할듯... 오랜만에 블로그에 컴백했던 나인지라... 블로그가 몇 가지 부분에서 엉망이다. 1. 플러그인이 모두 꼬여버림 - 일부 플러그인은 아예 작동하질 않는다. 내가 대체 얼마나 오랫동안 안했길래 이렇게까지 되어버린건지??? ㅠㅠㅠ - 조만간 정리작업 들어갈 것이다. 2. CSS / HTM 커스터마이징 - 분명 내가 여기다가 몇 가지 코드를 삽입해뒀었는데... 예를 들어, 페이지 간 로딩화면이 좀 특별하게 되게끔 바꿔놨던거 같은데 ... 작동하질않아 !!ㅋㅋㅋㅋ => 다 삭제해버렸다. 3. 사실, 구글 애드센스도 먹통이 되어버렸었다. - 하루에 서른명 남짓 들어오는 블로그이지만, 애드센스가 그래도 내게 돈을 좀 쥐어줬었는데.. 무슨 이유때문인지 작동을 안하더라. CSS/HTML쪽에서 꼬인게 분명했다. => 스킨을.. 2014. 7. 20.
[일기] 이번주 할 일 : 한국보건의료연구원 과제물 시작! & 장학금 신청 1. 요즘 한국보건의료연구원에서 학과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중 이다. 우리 경제성평가팀은 주로 보건,의료행위, 약제 등의 비용효과성을 검증하는 업무를 주로 하는데, 인턴에 불과한 우리로서는 데이터를 가공하는 업무를 주로 맡았었다. (그래서 나름 바쁘면서도 한편으로는 잉여롭게 근무해 왔다) 지난 주 금요일, 총 3명의 실습중인 인턴들에게 약간은 부담스러운 과제가 부과되었다.나는 그 중 하나의 과제를 맡았다. 이번 과제로 인해 앞으로는 일에 집중하는 시간이 많아질 것같다. 2. 교내 장학금도 아니고 그렇다고해서 외부장학재단도 아닌 장학재단을 하나 찾았다. 바로 교우회 장학재단!알고보니 주위의 많은 학우들이 도움을 받았었다. 나도 도움을 받아보고자 여러 서류들을 준비해야할 것이다. 준비할 것이 꽤 많다. 내일.. 2014. 7.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