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물상자/유용한 팁

면접용 구두를 고민하는 후배를 보고..

by FLIEG 2023. 1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2018년에 금융권에서 첫 직장생활을 시작했었습니다. 

첫면접 때 떨렸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한데요!

저는 발볼이 넓은 편이고 몸무게도 꽤 있는 편이라, 구두 선택에 정말 신중했었습니다. 신발을 잘못신으면 그날 컨디션에 아무래도 영향이 조금은 가더라구요ㅎㅎ

 

최근에 제가 아는 후배 하나가, 이직을 준비하는데 면접용 구두를 하나 추천해달라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문제는.. 저는 '락포트' 브랜드를 위주로 이용해 왔어서, 다양한 브랜드 추천은 차마 못하겠고...

대신 면접용 구두를 고를 때, 어떤 기준을 가지고 사면 되는지에 대해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대강 내용을 생각나는대로 추려보자면 아래와 같은데, 나름 꽤 의미있는 정보글이 되겠다 싶어서 블로그 포스팅으로 요약해보았습니다.

 

지나가시던 분들도 나름 도움이 될 수 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

 

 

 

1. 편하고 가볍게 신는 신발은 가격대가 높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유념해야하는 가장 중요한 사실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구두를 고를 때에는, 저렴한 가격을 주고 '편하면서', '가벼운' 신발을 찾겠다는 욕심을 버리는 것이 가장 우선되어야할 것 같습니다.

 

 

 

 

2. 면접용으로 고려 중이라면, 저렴한 가격대의 금강제화 라인도 고려할만하다.

 

1번의 제약사항으로 인해 현실과 타협이 필요하다면, 다른 브랜드를 찾아보는 것이 자연스럽겠지요? 그래서 금강제화 라인도 있음을 이야기 해주었습니다. 

 

 

 

3. 면접관들은 면접자의 구두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 편이다.

정말 이렇습니다...ㅋㅋㅋ 사실 면접장에서는 신발이 잘 보이지도 않을뿐더러, 흙이 잔뜩 낀것만 아니라면 합불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봐도 됩니다. '크게 신경을 쓰지 않는다'가 아니라, '아예 신경을 쓰지 않는다' 라고 하는게 오히려 맞을지도 모르겠습니다.

 

 

4. 락포트 구두는 편안한 착화감을 위해 직접 신어보는 것이 중요하다.

락포트(Rockport) 브랜드는 백화점에 입점해있는 경우가 많고, 그래서 직접 신어볼 수 있습니다. 락포트 구두의 가장 큰 장점은 발이 편하다라는 점인데요. '가볍다'와 '핏이 부드럽다' 정도 입니다만, 이 때문에 반드시 직접 신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볍고 부드럽다는 장점때문에 샀는데, 막상 신었을때 헐겁거나 생각보다 별로 안가볍다는 느낌이 들면 안되니까요)

 

여기서 나름 팁은, 쿠팡에서 구매 시에는 무료 반품이 가능하므로, 이를 이용해보는 방법이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한번 구매할때 신중하게 고르는 것이 좋겠지요? 반품도 생각보다 꽤나 노고가 들고, 무엇보다도 면접을 앞두고 있다면 여유부릴 수 없으니까요!)

 

 

 

5. 락포트 구두는 온라인으로 구매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구할 수 있다.

온라인이 좀 더 싼 편입니다. 다만, 이건 많은 고려요소들 중 하나일뿐.. 직접 매장에 가서 신어보고 사는것이 훨~씬 좋은것 같습니다 !!

 

6. 락포트의 디자인은 투박한 편이다.

락포트가 다 좋은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디자인이 투박한 편이고, 저는 막상 면접 외 중요한 자리에 갈때에는 락포트 구두가 아닌 다른 구두를 신습니다 ㅎㅎㅎ 면접은 '편한 구두'를, 다른 자리에는 '예쁜 구두'를 신어야겠다는 욕심이랄까요?

만약 하나의 구두로, 면접 외에 다른 자리에서도 신을 구두를 찾는 것이라면 다른 브랜드를 고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

반응형